생리불순,생리불순원인,생리불순검사,생리불순치료,생리불순증상

생리불순 원인부터 알고 치료하자!

생리불순 원인부터 알고 치료하자!

 

네이버 지식인을 통해, 저희 신촌 쉬즈웰산부인과로 문의하시는 내용 중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생리불순에 관한 내용입니다.

생리주기에 변화가 생기면 ” 혹시 임신은 아닐까?”, “몸에 문제가 생긴것은 아닐까?”
많이 걱정하십니다.

오늘은 생리불순은 왜 생기는 것인지, 그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불순,생리불순원인,생리불순검사,생리불순치료,생리불순증상

생리불순이란 무엇일까요?

모든 여성의 생리주기가 동일하지 않습니다. 평균적으로 여성의 생리주기는 28일이지만, 24일이신 분도 또는 34일이신 분들도 있으며, 개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초경이 시작된지 얼마 안되었다던가, 사춘기에 들어선 소녀 또는 폐경에 가까워지고 있는 여성의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시기이기때문에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생리불순이란, 생리주기가 21일보다 짧거나 혹은 40일 이상 길어지는 경우가  일시적이지 않고, 반복적인 경우에 생리불순을 의심해야하며, 생리불순의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불순,생리불순원인,생리불순검사,생리불순치료,생리불순증상

생리불순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생리불순의 주된 요인은 바로 호르몬의 불균형에 있습니다. 호르몬의 불균형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호르몬의 불균형은 식습관 및 생활패턴의 변화에 의해 생기게 됩니다.

예를 들어,

-심한 심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
-다이어트로 식습관의 변화나 체중감소
-폭식에 의한 급작스러운 체중 증가
-수면부족 

등등

위와 같이 대부분의 생리불순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다낭성난소중후군 또는 자궁내막의 병변에 의한 생리불순의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절대 방치해서는 안되니 반드시 산부인과에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방치해 두었다가 임신을 계획하고 준비하실 때,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검사하기 전에는 환경적 요인에 의한 생리불순인지, 병변에 의한 생리불순인지 알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리불순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자가진단 보다는 우선적으로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생리불순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정확히 알아두셔야 합니다. 

생리불순,생리불순원인,생리불순검사,생리불순치료,생리불순증상 생리불순,생리불순원인,생리불순검사,생리불순치료,생리불순증상 생리불순,생리불순원인,생리불순검사,생리불순치료,생리불순증상

생리불순 치료방법은?

생리불순이 고민이 되어 산부인과를 방문하시면, 우선적으로 초음파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다낭성증후군이나 자궁내막의 병변인지를  먼저 확인해야합니다.

초음파 검사 결과, 단순 환경적 요인에 의한 호르몬 불균형이 문제가 된다면, 호르몬 제제 또는 경구피임약 복용으로 호르몬 불균형을 조절하게 됩니다. 이 때 제일 중요한 것은 문제가 되는 근본적인 원인이 된 환경의 개선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생리불순,생리불순원인,생리불순검사,생리불순치료,생리불순증상 생리불순,생리불순원인,생리불순검사,생리불순치료,생리불순증상

 

아름다운 여성의 선택! 신촌 쉬즈웰산부인과

신촌역 산부인과 쉬즈웰은 여성전문 병원으로 소중하고, 아름다운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만약 생리불순을 겪고 계시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럴거야”, “조금 늦나보지 뭐” 라며 방치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환경적 요인에 의한 생리불순이라 할지라도 생리불순 상태를 반복적으로 겪다보면 자궁내막의 세포변형이나 자궁출혈, 빈혈, 내막암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상담하기 부담없는 여의사 상담을 통해, 생리불순의 원인을 정확히 알고, 적절한 치료를 함께 상의하시길 바랍니다.